쌈마이매거진 Cottontail

 

 

 

 

데일리룩 포스팅이 참 오랜만인데

그간 잘 지내셨나 모르겠네요.ㅎㅎ

 

원래 반말 찍찍 하며 데일리룩을 소개하던 저였지만,

좀 더 덜 건방지게 존대로 바꿔볼까 해요.

-존대가 더 건방질수도...-

 

오늘은 이름만 들어도 예쁜

Winter Flower Styling에 대해 소개할까해요.

봄, 여름이 가볍고 경쾌한 잔꽃의 향연이었다면

가을, 겨울은 묵직하고 우아한 꽃들이 기다리고 있죠.

 

 

 

 

 

 

 

 

사진은 모 브랜드 쇼의 백스테이지에요.

기모노의 영향을 받은 듯한 코트 드레스가

아름답네요.

 

오늘의 포스팅 winter flower의

상징적 사진으로 활용했지만

정말로 길에서 이렇게 입고 다니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까 우린 우리의 길을 가도록 합시다.

ㅎㅎ

 

 

 

 

 

 

 

개인적으로 요즘 가장 하기 좋다고 생각하는

스타일링이에요.

재작년부터 유행하던 흐르는 듯한 오버핏의 코트에

롱롱한 플라워 원피스.

청키한 굽의 앵클 부츠까지 완벽하군요.

 

검은바탕에 점점히 보이는 플라워 프린트가

겨울스러워서 좋아요.

 

 

 

 

 

 

 

올해 사진은 아니지만, 언제봐도 깔끔한

미란다 커의 드레스핏이에요.

역시 코트 속을 화사하게 밝혔어요.

 

 

 

 

 

 

 

플라워와 라이더 자켓을 매치하는 것은

역사가 오래된 스타일링법이에요.

잔꽃 원피스를 가장 많이 매치하지만

그건 좀 캐주얼하고 흔한 느낌이죠.

 

우아하고 풍성한 실루엣의 미디스커트를 선택하다니

역시 전설의 알렉사 청.

 

 

 

 

 

 

 

회색 니트에 살랑살랑한 플라워 패턴도

추천이에요.

그레이는 모든 것을 중화시켜 주죠.

사진처럼 적당한 핏의 그레이 케이블니트를 사고 싶은데

왜 요즘은 죄다 부품한거 아니면

딱 붙는 니트들인지 모르겠어요.

 

 

 

 

 

 

 

여름보다 겨울에 훨씬 잘 어울리는

입체 플라워 패턴!

비즈 등의 장식으로 불규칙한 꽃무늬를 표현하는게

무지 예쁘고 부내나죠.

실제로도 손이 많이 가서 비쌉니다. 

 

 

 

 

 

 

 

몇년전 유행이었던 입체 꽃 패턴이에요.

이것도 청순한 느낌이라 굳굳.

유행이 지나갔다기 보다는 여전히

웨딩, 파티 드레스 등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법이에요.

예전에 사진과 비슷한 색상과 무늬로 만들어진

미니 드레스를 착용해 봤었는데,

친구가 지금껏 널 본 것중에  최고라고 해줬어요

ㅋㅋㅋ유행을 초월하여 예쁩니다.

 

 

 

 

 

 

 

가을, 겨울엔 추워서 뭘 걸쳐야 하니

상의를 플라워로 선택해 보세요.

아래 사진처럼 올 플라워 프린트 보다

위쪽의 호랑이와 꽃 자수가 들어간 청자켓이

요즘느낌처럼 보이네요.

 

 

 

 

 

 

 

 

스트릿 사진에 보면 플라워 팬츠도 많이 입는데,

저는 그닥 추천하지 않아요.

 

다리가 무조건 굵어보이고ㅠㅠ

매치도 어렵고, 멀쩡한 무늬도 잘 없어요.

아래쪽에 시선이 가니 키도 작아보입니다.

예뻐보이는 사진 찾는데 애 먹었어요.

 

 

 

 

 

 

 

플라워 패턴의 레이스.

진하고 묵직한 것과 가벼운것을 함께 매치해보세요.

 

아래쪽은 일웹에서 찾은 사진인데

진짜 얘들은 독특하다 절레절레 하다가도

자유로운 패션활동이 조금 부럽기도 하네요.

 

 

 

 

 

 

 

 

작게 부분적으로 플라워패턴을 사용하는 것도

영리한 방법이에요.

그런데 박보영 일본에서 인기 좀 있는듯..

일웹 검색하는데 박보영 화보가 튀어나옴

 

 

+

소소한 팁

 

 

 

 

 

목쪽에 스카프처럼 두르는 장식이 달린

원피스, 블라우스 많이 나오거든요.

노출부위가 분할되면서 시선을 끌어올려줘요.

 

그리고 앵클부츠 매치,

런던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추워보이지 않게 우아하고 묵직한 패턴으로

선택해 주세요~

 

 

봄, 여름 플라워가 궁금하시다면 이곳으로-

2016/08/11 - [Fashion/데일리룩] - 깔끔한 꽃무늬

 

 

파울로 코엘료 베스트 컬렉션
국내도서
저자 : 파울로 코엘료(Paulo Coelho) / 최정수,권미선,박경희역
출판 : 문학동네 2015.12.10
상세보기

 

 

+ Recent posts